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더 나은 조건으로 대출 갈아타기 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 방법

by choco2007 2023. 5. 30.

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장 저렴한 대환대출을 찾을 수 있게 됐습니다. 기존에 받은 대출을 더 나은 조건으로 갈아타는 걸 말하는데요. 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에 참여한 53개 금융회사에서 10억 원 이하의 기존 대출 중 직장인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처럼 보증. 담보가 없는 신용대출입니다. 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로 15분이면 갈아타기 OK

230530 (보도자료) 온라인.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개시.hwp
5.85MB

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란?

  •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은행, 저축은행, 카드. 캐피탈사에서 기존에 받은 신용대출 정보를 스마트폰 앱으로 쉽게 조회해 더 유리한 조건으로 한 번에 갈아탈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.
  • 대환대출 서비스란 소비자가 과거에 받은 대출을 더 나은 조건의 다른 금융회사 대출로 쉽게 옮겨갈 수 있는 서비스다. 옮겨가고 싶은 새 금융회사에 대출을 신청하면 기존 대출은 금융회사 간 대출이동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옮겨진다.

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 언제부터?

  • 5월 31일부터 7개 대출비교 플랫폼과 33개 금융사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
  • 6월부터는 2개 금융사 앱이 추가될 예정이다.
  • 금융위는 연내에 신용대출에 국한된 대환대출 대상을 주택담보대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.

금융위원회 보도자료

온라인 대출 갈아타기 가능한 앱

  1. 대출비교 플랫폼 앱(토스, 핀다 등)에서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기존 대출을 확인하고, 여러 금융회사의 대출 조건을 비교한 후 선택한 금융회사의 앱으로 이동하여 대출을 갈아탈 수 있다.
  2. 주요 금융회사 앱에서는 마이 데이터 가입 없이도 다른 금융회사에서 받은 기존 대출을 확인할 수 있고, 이후 해당 금융회사의 대출로 곧바로 갈아타는 것을 지원한다.

금융위원회 보도자료

대출비교 플랫폼 앱 이용방법

금융위원회 보도자료(*소비자가 선택한 플랫폼의 화면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.)
금융위원회 보도자료(*소비자가 선택한 플랫폼의 화면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.)

금융회사 앱 이용방법    

금융위원회 보도자료(*소비자가 선택한 금융회사 앱의 화면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.)

금융위원회 보도자료(*소비자가 선택한 금융회사 앱의 화면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.)
대환대출 서비스 상황별 이용 방법
금융위원회 보도자료

댓글